본문 바로가기
맛집

나혼자산다 전현무도 반한 김포 맛집! 시골향기에서 즐기는 건강한 밥상 후기

by 음식 그리고 건강 2025. 8. 18.
반응형


"나혼자산다" 전현무 님 편 보셨나요? 저는 효도 임장(?) 가던 길에 들른 김포의 한 식당에서 푸짐하게 차려진 한 상을 보고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어요. 바로 검색해서 찾아간 곳은 바로 "시골향기 담은 건강밥상"! 서울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넉넉한 인심과 맛에 흠뻑 빠져 배부르게 먹고 왔습니다.


1. 찾아가는 길: 드라이브 필수! 넓은 주차장은 덤!

김포 시골길에 덩그러니 놓인 회색 건물을 찾으시면 됩니다. 대중교통 이용도 가능하지만, 자차 이용을 추천해요.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은 NO! 공휴일에도 넉넉하게 주차할 수 있었어요.

 

2. 편안한 분위기의 실내: 푸릇푸릇한 뷰는 덤!

들어가자마자 친절한 사장님 덕분에 기분이 좋아졌어요. 전현무 님이 앉았던 자리는 통창 앞 격자무늬 창가가 있는 곳인 듯! 푸릇푸릇한 뷰를 보면서 식사하니 힐링되는 기분이었어요. 테이블은 대부분 4인석 연결 형태라 단체 손님도 문제없을 듯!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에서 눈치 보지 않고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3. 메뉴 선택 고민: 보리밥부터 코다리구이까지!

시골향기의 대표 메뉴는 역시 보리밥! 다양한 나물과 함께 나오는 된장찌개는 환상의 조합이죠. 저는 청국장 냄새에 홀려서 주문했는데, 파주 장단콩으로 직접 빚었다는 청국장의 구수한 맛이 정말 일품이었어요. 나물 추가하면 6가지 종류가 더 나오니 참고하세요!

전현무 님처럼 우거지 수제비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2인 이상 주문 가능해서 아쉬웠어요. 다음에는 꼭 파티원을 모아서 다양한 메뉴를 맛봐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코다리 구이, 쭈꾸미 볶음, 제육볶음 등 맛있는 메뉴들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었거든요!


4. 푸짐한 기본 반찬: 보리밥과 찰떡궁합!

주문 후 빠르게 차려지는 기본 반찬들! 시원한 동치미와 김치, 쌈 채소 (상추, 깻잎), 매콤한 무생채까지, 하나하나 정갈하고 맛있었어요. 특히 무생채는 청국장에 비벼 먹으니 아삭한 식감이 더해져 최고!


5. 메인 메뉴: 청국장 & 나물 보리밥 & 코다리 구이

* 청국장: 파주 장단콩으로 만든 구수하고 깔끔한 맛! 밥에 콩, 두부, 국물까지 듬뿍 넣어 비벼 먹으니 정말 집밥 느낌이었어요.
* 나물 보리밥: 9가지 나물을 보리밥 위에 듬뿍 올리고 고추장, 참기름 (테이블 위 노란 소스통) 넣어 쓱쓱 비벼 먹으면 꿀맛!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나물의 식감과 알알이 씹히는 보리밥의 조화가 소소한 행복을 가져다줬어요. 계란 프라이 추가가 있었다면 더 완벽했을 텐데!
* 코다리 구이: 어른들의 원픽 메뉴! 매콤한 양념을 발라 구워 느끼함 없이 즐길 수 있었어요. 살이 잘 발라져서 먹기 편했고, 부드러운 식감도 좋았습니다. 살만 발라서 비빔밥과 함께 먹으니 든든했어요. 맵싹한 맛이 강해서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6. 총평: 가성비 좋은 건강한 한 끼!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한 끼를 즐기고 싶다면 김포 "시골향기"를 강력 추천합니다! 어르신들이 많은 걸 보니 찐 맛집 인정! 나중에 꼭 우거지 수제비도 먹어봐야겠어요. 계산하고 나가는 길에 아이스바 하나 사서 나오면 완벽한 마무리!


[시골향기 운양걸포점 정보]

* 메뉴: 청국장 11,000원
* 주소: 경기 김포시 걸포로 152-10 1,2동
* 전화번호: 0507-1382-7594
* 영업시간: 11:00 - 21:00 (15:00 - 15:30 브레이크타임)

 

반응형